본문 바로가기

일상이야기

재테크 ! 개인연금 불리오로 시작하기!

안녕하세요?  일상을 이야기하고 꿈꾸는 다 꿈이 블로그입니다~!
오늘은 개인연금을 제가 가입하게 된 이유와 관리하는 법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~^^

1.  가입하게 된 이유

기존에 보험 연금도 몇 번 가입해 본 적이 있는데요!  매번 일이 있을 때마다 해지하게 되더라고요~~ 그래서 좋은 거 없을까 하고 유튜브, 포털을 계속 검색했어요~~!

특히나 저에게는 납입금액이나 방법이 가장 중요했거든요!

그런데 증권사에서 내가 직접 관리한다면 납입 금액이 자유롭다는 점이 가장 매력 적이었어요!!

그래서 이 방법을 활용하게 되었어요!!

올해 개인연금이 꼭 필요했는데 소득이 일정하지 않아 항상 고민이 많았거든요.. 

혹시 소득이 되시고 조금씩 저축의 필요성을 느끼시게 된다면 세제 혜택이 큰 개인연금이 좋을 것 같아요 ^^

 

2. 활용방법

 

포트 폴리오를 자기 자신이 맞게 구성할 수 있고 이용할 수 있는데요!!

솔직히 금융에 대해서 큰 지식이 없다 보니 막막하더라고요!

그래서 자문받을 수 있는. 곳을 찾게 되었어요!!

그중에 제가 선택한 곳은 불리오예요!!

 

3. 불리오 이용방법

 

먼저 카카오톡에 불리오를 추가하고. 이용하면 됩니다. 그전에 증권사에 개인연금 계좌를 먼저 만드는 게 먼저 이겠죠!!

이렇게 입금 후에 상담원에게 입금했다고 카톡을 보내면 자문 관련 문서가 작성되면 문자가 와요!!

그럼 문자 내용대로 하면 되는데요!! 문자 내용은 아래의 이미지와 같아요 ^^

 

그럼 이렇게 문자가 옵니다!!

문자가 오면 ~~ 위에 메시지대로 들어가서 내용 확인하고 승인하면 됩니다!!

다시 한번 기재해 보면 어플 들어가서 -> 자문 포트 폴리오-> 마이페이지-> 마이 어드바이저.-> 자문 포트 폴리오 이렇게 들어가면 됩니다.! 방법은 쉽죠?^^

 

제가 불리오 자문을 받은지 아직 4~5개월 정도밖에 시작한 지 안되었는데요!! 아직까지는 불편함 없이 편하게 이용하는 것 같아요! 자문료를 무료예요! 업체 에서 어떤 방법으로 소득을 얻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^^

첫 달에서 2개월까지는 마이너스가 있던 날이 많았던 것 같아요!!

그런데 그렇게 2달간 운영할 때도 크게 걱정은 되지 않았던 것 같아요!! 어차피 장기 투자라서요 ^^

그리고 지금은 5개월 정도 된 지금은 수익이 조금 생겼어요!!

아직은 얼마 안 되지만 그래도 조금씩 늘려 가려고요!!

작년부터 꼭 재테크를 조금씩이라고 해야겠다고 마음먹고 조금씩 재테크를 하고 있습니다!!

여러분도 앞으로의 미래를 위해서..  조금씩 준비해 나가면 좋을 것 같아요 ^^

혹시나 저처럼 불리오를 사용하시려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,, 제가 개인연금을 시작하면서 고민했던 거 사용하는 방법을 조금씩 기재해 봤습니다.!

혹시나 고려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 

감사합니다 ^^

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뵐게요!!

빠이 ^^