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일상이야기

나의 운명 사용 설명서.. 사주에 대해서 더 자세히 접하다 ^^

안녕하세요? 일상을 이야기하고 꿈꾸는 다 꿈이 블로그입니다. 

요즘은 사주에 관심이 많이 생겨서 사주 관련된 책을 읽게 되어 소개하려고 합니다!!

 

사주는 나 자신을 위한 학문이라고 배우면 도움이 많이 되는 학문인것 같아요!!

 

1. 사주는 미신일까요? 신비일까요?

 

저는 미신이라고 보다 신비한 학문이라고 생각 합니다 

앎이 증가함에 따라 나한테 적용해서 쓸 수 있는 부분이 많은 학문이라고 배우면 배울수록 매력적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!

저도 이전에 사주를 보러 갔을때 생년월일 태어난 시만 이야기했는데 나에 대해 다 알기라도 한 듯 설명해 주셔서 깜짝 놀란 적이 있었는데요!! 여기에 책에서도 그런 이야기를 하네요!!

놀랍게도 재벌들 역시 많은 역술가를 통해서 자신의 좋은 시기를 알아 보고 적극 활용한다고 합니다.  

운명을 안다는건 바꿀 수도 있다는 것 내가 개입할 수 있는 당연 지리라고 하네요 ^^

제가 인상 깊었던 첫 부분이었습니다.

 

2. 음양오행

목, 화, 토, 금, 수로 구분하고 인생도 봄은 청충 중년은 여름 , 폐경 이후는 가을 , 육 실대 이후는 수 인 겨울로 비유한다고 합니다. 사주에 색깔만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. 검은색은 물, 초록색은 나무 , 노란색은 땅, 하얀색은 금, 빨간색은 불입니다

 

 

3. 8개의 카드 

 

사주 팔자: 우리는 태어나면 8글자를 부여받게 되는데요 이것을 통해 우리의 사주를 풀어냅니다. 

이중 위에 네 글자를 천간이라고 하고 아래 네 글자를 지지라고 합니다. 

사주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읽는 것이 원칙이다. 

여기에서 일간의 글자 오른쪽에서 세번째 글자는 나를 뜻하는 글자이기 때문에 주의 깊게 보면 좋을 것 같아요!!

내가 토기운인지 화기운이 강한지에도 나에 대해 더욱 잘 알 수 있다

 

4. 생극의 동그라미.

 

글자에는 도와주는 기운과 극하는 기운이 있는데 그런 내용에 대해서도 다룬다!

그럼 내 사주에 가지고 있는 글자들은 어떤 기운이 나를 도와주고 나를 괴롭히는지 알 수 있다 

이런 걸 생극이라고 한다

 

5. 작가님이 숨은 조카라고 표현한. 지장간

 

내 사주 8글자 외에도 숨은 조카라고 표현한 지장간에도 글자가 있어서 나의 삶의 영향을 받게 된다!!

예를 들어 지장간에 만나는 글자와 기운들에는 역마살이라는 게 있는데 색에 빠져 패가망신하기 쉬운 살이기도 하고 

연예인에게는 좋은 살이 되기도 한다고 한다. 

자세한 내용은 책에서 확인해 보면 자신한테 들어 와 있는 글자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. 

 

이외에도 대운 , 용신 나에게 강한 글자들의 삶에서 어떻게 적용하고 있는지를 확인해 볼 수 있는 흥미 있는 책입니다. 혹시 시간 되시면 책 보시면서 힐링할 수 있을 것 같아요 ^^

 

나의 운명 사용설명서

 

시간 되시면 한번 자신의 삶에 대해서 살펴보세요^^

저는 사주에 관심이 많아서 재밌게 읽었습니다. 

특히나 저는 자업자득이라는 말이 가장 기억에 남고 마음속에 남습니다!! 

그럼 이만 ^^